지역생활커뮤니티 당근
이제 당근 마켓이라는 말은 없어졌습니다. 8월 28일 지난주 월요일, 단꿈 TV의 당근마켓 영상이 올라가고 1시간쯤 뒤 당근의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여러 공식 채널로부터 일제히 새로워진 당근에 대한 소식이 나왔습니다. 중요한 변화이고 시사하는 점이 분명히 있습니다. 같이 한번 보도록 합시다. 새로워진 당근을 소개해요! 당신 근처의 지역 생활 커뮤니티, 당근 🥕 소개할게요! 당근마켓의 새 이름, 새 얼굴, 당근은 그대로인데 위에 풀떼기가 좀 달라졌습니다.


당근마켓의 새 이름, 새 얼굴 '당근'을 소개합니다. 이미 많은 사용자분들이 '당근'으로 우리를 불러주고 있듯이, 사실 당근에서 가능한 건 중고거래만이 아니에요.

지금도 당근에서는 이웃들이 서로 동네 정보와 이야기를 나누고, 알바도 구하고, 동네 가게를 찾고, 부동산, 중고차까지 직거래하고 있어요. 앞으로 당근은 동네에서 가능한 모든 것을 연결하는 '지역 생활 커뮤니티'로 나아가고자 해요. 이제 당신 근처, 당근에서 만나요.

좋은 물건을 구하고 나누는 중고거래

찐 이웃 추천 동네 가게

걸어서 10분까지 동네 알바, 음... 걸어서 하늘까지 카피 만든 분이 제 또래 같습니다.

함께라서 더 즐거운 일들

"지금 이 순간 동네 소식, 지금 이 순간" 아재 개그 보니까 제 또래 맞습니다.
당근마켓 아니고 당근
당근마켓 아니고 당근, 시작합시다. 당근 왜 합니까. 무엇 때문에 당근 합니까. 가게 또는 자신이 하고 있는 서비스를 알리기 위함입니다. 팔기 위해서입니다. 제품을 팔고 서비스를 팔기 위해서, 가게를 서비스를 알리려고 합니다. 소상공인, 자영업자,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도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 제품을 알리는 일입니다. 그냥 알려지지 않습니다. 결국 여러 채널을 통한 마케팅과 광고를 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자기 제품을, 서비스를 알려야 합니다. 마케팅, 광고를 위한 다양한 채널의 플랫폼들이 있습니다. 네이버, 카카오, 인스타그램, 그리고 배달을 한다면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등 오늘 이야기하고 있는 당근도 지역 생활 커뮤니티를 지향하는 플랫폼입니다. 플랫폼이 뭡니까. 저희 같은 옛날 사람들은 다 아는데 노래도 있습니다. 대전블루스, 모릅니까? 기적소리 슬피 우는 눈물의 플랫트 홈
플랫폼(platform)은 역에서 기차를 타고 내리는 곳을 말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만나고 헤어지는 곳입니다. 이별의 플랫폼, 눈물의 플랫폼, 많은 사람들이 각자의 목적지로 가기 위해 모여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인지 인터넷상에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을 온라인 플랫폼이라고 말합니다. 오늘 당근에 대해 공부하고자 하는 이유는 당근이란 플랫폼에 동네 장사를 하는 우리가 필요한 고객들이 많이 모여 있기 때문입니다.
세차장이 전국적으로 유명해질 필요가 뭐가 있습니까. 동네 네일숍도 전국적으로 알릴 이유가 없습니다. 당근은 우리 동네 마케팅 도구, 우리 동네 플랫폼입니다. 플랫폼은 하나의 소우주 같습니다. 네이버의 유니버스가 있고 배달의민족이라는 또 다른 유니버스가 있습니다. 당근의 유니버스도 각자 존재합니다. 카카오, 요기요, 쿠팡이츠도 마찬가지입니다. 너무나 많은 다중우주, 세계관이 존재합니다.
그러기에 자영업 사장님들은 모두 어쩔 수 없이 닥터 스트레인지 같은 마법사가 되어야 합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고수 사장님들은 멀티버스를 자유자재로 넘나들며 많은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네이버, 배달의민족, 당근 각 플랫폼을 제대로 활용할 줄 알아야만 이 플랫폼 저 플랫폼으로 자유자재로 넘나들며 원하는 바 매출을 올릴 수 있습니다. 닥터 스트레인지를 보면 멀티버스를 이동하는 훈련 장면이 있습니다. 여기에 주옥같은 대사가 나옵니다. 어떤 플랫폼에 새로 진입할 때 아니 기존 플랫폼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필수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해야 할 부분입니다.
모든 정신을 집중하고 시각화하라. 마음속에 목적지를 그리고 눈앞의 세상 너머를 보면서 모든 세세한 것들을 상상하라. 이미지가 선명할수록 더 빨리 더 쉽게 게이트웨이가 열린다.
당근마케팅 간단 정리
자영업 당근 마케팅 이렇게 정리됩니다.
1. 당근비즈니스에서 비즈프로필을 만든다.
2. 비즈프로필의 여러 기능을 활용해서 매출을 올린다.
3. 광고를 해서 더 많은 매출을 올린다. 끝

1단계는 우리 가게의 정보를 담은 비즈프로필을 만든다. 비즈프로필에 게시글만 올려도 이웃들이 우리 가게를 볼 수 있게 됩니다. 2단계, 광고를 한다. 우리 가게 근처보다는 조금 더 먼 동네까지도 광고를 할 수 있어서 더 넓은 동네 이웃을 고객으로 만들 수 있게 됩니다. 그럼 뭘 배워야 할까요?
비즈프로필을 잘 만드는 방법, 비즈프로필의 기능을 잘 활용하는 방법, 광고 잘하는 방법
자, 당근비즈니스에서 비즈프로필을 만들어 봅시다. 다음 편에 자영업 당근 마케팅 비즈프로필에 대해 이야기 하겠습니다.